생명존중시민회의 공지사항,언론보도,주요활동,주요소식 게시판입니다.
글보기
2019 생명나무 심기행사 개최 - 효를 생명의 소중함으로 심었다
Level 10   조회수 143
2019-06-03 00:07:21

생명존중시민회의와 사회복지법인원광효도마을은  2019년 5월22일 오전 11시부터 원광효도마을에서  '생명의나눔숲' 나무심기 행사를 가졌다. 이번 식목행사는 음성 꽃동네에 이어 두번째로 진행된 행정안전부 '생명의정원' 조성과 '생명의나무' 식목사업이었다.




 
이범수, 양두석, 윤정현 공동대표와 정홍술, 한옥순, 조영순, 김남희 이사를 비롯하여 김미례 대표의 강원 인제에서 2명과 사전에 방문한 김대선 원다문화센터 원장까지 생명존중시민회의는 34명이 참여하였고 원광효도마을 박은전 이사장을 비롯한 수양의집, 요양병원, 사은의집,  효인성실천연구원 등 원광효도마을 식구들 60여명, 그리고 익산시의회 윤영숙 부회장과 전정희 전 국회의원 등 지역인사들이 함께 하였다.



 
양두석 공동대표는 "원광효도마을을 방문하여 생명의 나무심기에 동참하게 되어 기쁘다"고 인사말을 전했고 윤영숙 익산시의회 부회장은 "익산까지 찾아온 여러분을 환영하며 오늘 생명나무를 통한 생명의 소중함을 다시한번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전하였다.



 
이후 원광효도마을 내에 '생명의나눔숲' 을 조성한 곳에서 유과수 50그루를 함께 심었다.

 

생명사랑강연회는 수양의집 2층 대강당에서 원불교대학원대학교 김경일 총장의 "생명존중의삶"을 주제로  진행되었다. 효와 생명은 따로 있는 것이 아니라는 말씀과 생명의 소중함에 관한 이야기를 들었다.

이어서 노인요양시설 등 각 사회보육시설을 순례하였고 효에 대한 참된 지식을 전시물 시청 및 해설과 함께 보고 듣는 시간을 가졌다.
 

[출처] 2019 생명나무 심기행사 개최 -효를 생명의 소중함으로 심었다|작성자 생명연대
카테고리주요활동
첨부파일2019namusimgi (1).jpg (93.2KB)
문의하기

이메일을 주시면 연락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읽을 수 없습니까? 텍스트를 변경하십시오. captcha txt

입력하고 Enter 키를 눌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