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존중시민회의 공지사항,언론보도,주요활동,주요소식 게시판입니다.
글보기
자살 예방 예산 대폭 증액 하라 생명연대 긴급 기자회견
Level 10   조회수 120
2018-12-04 23:44:47

"자살예방 예산 대폭 증액하라" - 한국생명운동연대 소속 34개 단체, 


내년도 자살예방 예산 증액 요구하는 긴급 기자회견 열어 



 

 

 한국생명운동연대 소속 34개 단체 대표들은 2018년 12월 4일 오전 10시 30분 국회의사당 정문 앞에서 내년도 자살예방 예산 대폭 증액을 요구하는 기자회견을 개최하였다. 


이 자리에는 박인주 생명운동연대 공동대표, 원불교 김대선 교무, 임삼진 생명존중시민회의 공동대표, 이정숙 선진복지사회연구회 회장, 박주선 한국생명의 전화 이사, 한옥순 나누고베풀고봉사하는그룹 대표, 전상제 사회안전예방중앙회 대표, 윤정현 생명연대 사무총장, 박진 한국자살예방협회 사무국장 등 30여명의 단체 대표자들이 참석했다.


생명연대 박인주 상임대표는 "자살예방 정책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적정 수준의 자살예방 예산 확보가 이루어져야 한다. 일본의 80분의 1에 불과한 자살예방 예산은 부끄러운 우리의 민낯이다. 정부와 국회가 자살예방 예산의 대폭 증가를 통해 자살로 내몰리지 않는 사회로 변화시키겠다는 의지를 드러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참석자들은 "자살로 내몰리지 않는 사회를 만드는 것은 우리 모두의 책임이요 의무임을 국회에 호소하며 자살예방 예산이 정부 예산안대로 확보되어야 함은 물론이고, 여기에 추가예산으로 최도자 의원 등 여러 의원들이 덧붙인 예산도 전액 확보되어야 한다"고 강조하고, 생명존중사회를 향한 예산의 변화에 국회가 적극 나서줄 것을 거듭 촉구하였다. 




 
 



중앙일보 보도 http://naver.me/GMEcVc0g 

매일경제 보도 http://naver.me/F7wRUo2R

파이낸셜뉴스 보도 http://naver.me/57HRPy6c




[출처] "자살예방 예산 대폭 증액하라" - 생명연대 긴급 기자회견 -|작성자 생명연대

카테고리주요활동
첨부파일yesan (2).jpg (60.5KB)
문의하기

이메일을 주시면 연락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읽을 수 없습니까? 텍스트를 변경하십시오. captcha txt

입력하고 Enter 키를 눌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