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존중시민회의 공지사항,언론보도,주요활동,주요소식 게시판입니다.
글보기
생명존중시민회의 -생명문화 통합 총회 열려
Level 10   조회수 117
2019-03-29 23:57:39

지난 2019년 3월 28일 오후 6시, 종로 문화공간  온 에서 열린 생명존중시민회의와 생명문화의 통합을 위한 임시총회에서 참석회원들의 만장일치로 두 단체의 통합이 의결되었다.


조성철 전 생명문화 대표가 의장으로 총회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5년여간 생명존중 문화운동을 펼쳐왔던 '생명문화'를 기반으로 작년 10월 출범한 생명존중시민회의와 생명문화의 조직통합 논의는 양 단체의 임원, 사무처 인적구성, 사업영역 등이 상당 부분 공유, 중복되는 상황에서 업무추진에서의 혼선과 불필요한 행정력 낭비에 대한 문제의식에서 시작하였다.


그 결과 생명문화의 조직행정적 기반, 역사성과 생명존중시민회의의 확장성이라는 장점을 서로 취하여 조직 통합을 이뤄내는 것이 보완 및 시너지효과 창출에 최선의 방법이라는 데 의견이 모아지게 되었다.


이를 위해 기존의 생명문화는 지난 2월 21일, 임시총회를 열어 생명존중시민회의로 단체명칭을 변경하고 관련한 정관을 개정할 것을 결의하는 등 생명존중시민회의와의 통합을 위한 작업에 착수할 것을 결정한 바 있다.


이날 총회에서는 기존 두 단체의 임원을 대부분 승계하여  공동대표 11명을 선출하였으며 이어 감사 2명과 이사 20명을 새롭게 인준하였다.


상임대표 선출을 위한 공동대표단회의


개정한 정관에 따라 상임대표 선출을 위한 공동대표단회의 소집을 위해 총회는 잠시 정회되었으며 공동대표단회의에서는 만장일치로 박인주 전 생명존중시민회의 공동대표를 신임 상임대표로 선출하였다.


정관개정 보완사항과 임원추가 선임 등에 대해서는 공동대표단에게 위임하여 차후 진행하기로 하였다. 


ㅇ 상임대표 : 박인주

ㅇ 공동대표 : 김미례, 신상현, 안양옥, 양두석, 윤정현, 이범수, 임삼진, 조성철, 태범석, 하상훈, 현명호 (이상 11명) 

ㅇ 이사:  강만호, 김남희, 김종원, 김철제, 김향균, 박주선, 배점희, 신정애, 원종스님, 유수현, 윤상현, 이정숙, 이혜숙, 장원석, 정홍술, 조석제, 조영순, 조현섭, 최정태, 한옥순 (이상 20명) 

ㅇ 감사 : 서경주, 정무성 


박인주 상임대표의 선출을 알리는 공동대표단



총회 이후 진행된 만찬




[출처] 생명존중시민회의-생명문화 통합 총회열려|작성자 생명연대



카테고리주요활동
문의하기

이메일을 주시면 연락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읽을 수 없습니까? 텍스트를 변경하십시오. captcha txt

입력하고 Enter 키를 눌러 검색